송탄소방서, 정책자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소방 발전을 위한 소방정책 자문위원회 25명으로 구성
평택/서태호 기자입력 : 2022. 08. 18(목) 21:08
[평택/서태호 기자] 송탄소방서(서장 나윤호)는 17일 본서 회의실에서 소방정책자문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경기도 소방정책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에 따르면 도내 관서별로 소방정책자문위원회를 구성하게 되어있다.

각 관서의 지역별 환경과 특성에 따라 재난 안전 정책을 발굴하고 시행함으로써 도민의 안전을 수호하기 위하여 추진하게 되었다는 것이 송탄소방서의 설명이다.

송탄소방서 소방정책자문위원회는 교수․법조계․의료계 등 지역 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2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정기회의 및 특별회의를 통하여 소방정책을 수립하고 방향성 등을 자문한다.

또한 소방행정 발전을 위한 문제점과 개선 방안 등에 대한 의논을 나누고 추후에 소방이 시민들을 위해 적절한 정책을 수립하는 역할을 맡는다.

소방정책자문위원 위촉식과 함께 열린 이날 간담회에서는 ▲정책자문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 송탄소방서의 주요 업무 추진사항 설명 ▲자문위원회 기능 및 운영 방안 등으로 진행되었다.

나윤호 송탄소방서장은 “각 위원들께서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송탄소방서의 발전을 위해 소방정책자문위원회 위원직을 기꺼이 수락해 주셔서 직원들을 대표하여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소방정책자문위원회를 통해서 시민들의 안전에 보다 더 가까이 다가가 보탬이 될 수 있는 소방활동들을 전개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평택/서태호 기자 thseo113@hanmail.net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수도권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