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송산동 홀몸어르신 생신축하 사업
의정부/장초복기자입력 : 2021. 10. 05(화) 12:37
[의정부/장초복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홀몸어르신 생신축하 사업 실시

의정부시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백동철)는 10월 1일 팔순을 맞은 홀몸 어르신댁을 직접 찾아가 어르신만을 위한 소박하지만 특별한 생신축하연을 열었다.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1년 찾아가는 홀몸 어르신 생신 축하 사업’은 3월 19일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총 10분의 팔순을 맞은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팔순 기념사진 및 장수사진 촬영을 지원하고 더불어 어르신들의 희망선물상자를 전달하는 어르신들만의 작지만 특별한 팔순잔치를 열어드리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이 준비한 케이크와 미역국 전 등 푸짐한 음식으로 특별한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생신 축하노래를 불러드리며 건강을 기원드렸다. 또한 어르신을 모시고 상설매장을 찾아가 어르신이 원하시는 가을점퍼를 선물해드렸다.

생신 축하 및 선물을 받은 박OO 어르신은 “찾아오는 이가 없어 생일은 항상 쓸쓸하고 외롭게 보냈는데, 오늘은 정말 고맙고 행복하다”며 눈시울을 붉히며 손을 꼭 잡아 주셨다.

백동철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회원들이 정성들여 준비한 생신상 및 선물을 받으시고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기쁨을 나눌 수 있는 것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따뜻하고 활기찬 송산3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장초복기자 cbjang55@sudokwon.com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수도권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