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공약이행·정보공개평가 ‘우수’
공약이행완료율 66.2%, 주민소통 등 높은 점수
인천/윤명록 기자입력 : 2024. 05. 23(목) 15:11
[인천/윤명록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최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진행한 ‘2024 민선 8기 2년차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우수(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2월 8일부터 전국 226개 기초단체장의 선거공약을 대상으로 공약이행평가표와 재정확보 자료, 누리집에 공개된 공약 관련 자료 들을 모니터링하고 ▲공약이행 완료 분야 ▲2023년 목표 달성 분야 ▲주민소통 분야 ▲웹소통 분야 ▲일치도 분야 등 5개 분야를 평가해 결과를 발표했다.

평가 결과 동구는 전국 기초단체 공약이행완료율 34.26%를 상회하는 66.2%를 달성했으며, 공약이행률과 주민소통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우수등급인 A를 받았다.

구는 그동안 ‘살고 싶은 도시, 활기찬 행복도시 동구’를 비전으로 도시·교통·경제, 교육, 문화·관광, 보건·복지, 행정 등 5대 분야 20개 공약을 추진해 왔다. 특히 ▲청소년 교육바우처 지원 ▲평생교육 바우처 지원 ▲어르신 품위유지비 지원 확대 ▲체계적 구강 의료복지 강화 ▲건강 취약 계층 의료서비스 확대 등 9개 공약을 조기에 완료하고 남은 공약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다.

김찬진 구청장은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하여 주민과 소통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남은 공약이 모두 이행될 수 있도록 발로 뛰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인천/윤명록 기자 k3220507@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수도권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