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철규 서울시의원, “중국 경제단체 포산시 청년상회 서울특별시의회 방문 환영!”
황 의원, “이번 방문을 통해 우리 서울시의 청년 창업 및 혁신 생태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
황 의원, “포산시와 서울시 간의 경제협력 뿐만 아니라 문화·사회 등 전반에 걸쳐서 장기적인 협력이 이루어지기를 기대!”
유한태 기자입력 : 2024. 05. 23(목) 14:18
[유한태 기자]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황철규 의원(국민의힘, 성동4)은 5월 21일(화), 중국 광둥성 포산시 청년상회의 서울특별시의회 방문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히고, “이번 방문을 계기로 서울시와 포산시 양 도시간의 경제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번 방문은 포산시 청년상회가 성동구에 한국대표소를 개설한 것을 계기로 한국대표소 김욱회장이 주도하여 추진되었으며, 예위취안 포산시 청년상회 회장 등 총 18인이 방문하여 서울시의 경제·무역·문화발전 경험을 공유하고 논의하고자 마련하였다.

포산시 청년상회는 1988년도에 포산시 산업발전을 위하여 45세 이하의 포산시를 대표하는 청년기업가들의 모임으로 결성된 단체로서, 경제·문화·정치 등 전 분야를 포괄한 포산시 발전을 위하여 여러 단체 및 국가와의 상호 협력 및 투자를 통한 다양한 비즈니스를 실행하여 상호 동반성장을 기반한 창조경제 활동에 가치를 창출하는 단체이다.

포산시 청년상회는 자본력이 높은 포산시의 기업과 기술력이 뛰어난 한국기업들의 협업과 문화 교류 등을 위하여, 금년 5월에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아크밸리지식산업센터에 한국대표소(회장 김욱)를 개설하였다.

황 의원은 “중국 포산시 청년상회의 서울특별시 의회 방문을 환영한다.” 고 반갑게 맞이하며, “최근 양국 정부의 지원 아래 청년기업 간 교류가 활성화되는 추세인데, 오늘 이 자리를 계기로 양 도시의 경제교류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고 말했다.

이어서 황 의원은 “특히 이번 방문을 통해 우리 서울시의 청년 창업 및 혁신 생태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덧붙이며, “이를 바탕으로 포산시와 서울시 간의 경제협력 뿐만 아니라 문화·사회 등 전반에 걸쳐서 장기적인 협력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고 강조했다.

한편 이 자리에는 황철규 의원 이외에도 최호정 국민의 힘 대표의원, 박상혁·임만균 도시계획균형위원회 의원, 김규남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의원도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정책교류 및 협력 확대방안 등을 논의했다.
유한태 기자 yht1818@sudokwon.com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수도권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