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중소․벤처기업 지원 시책 설명회 개최
기업별 1:1 상담... 관내 중소기업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화성/양용기 기자입력 : 2024. 02. 07(수) 15:25
[화성/양용기 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6일 화성종합경기타운 민방위교육장에서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시 주관과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주최로 열린 이날 설명회는 2024년 중소기업 지원 사업을 합동으로 홍보하는 장을 마련해 관내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여기관은 화성시 기업지원과를 비롯해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화성산업진흥원, 중소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경기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진흥공단(경기지역본부), GBSA(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테크노파크, KOTRA, 경기FTA활용지원센터, 경기도일자리재단 등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중소기업인 및 소상공인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금 조달, 수출, 판로 개척, R&D, 기업 환경 개선 등 중소기업 지원분야 전반에 대한 정책수요자 맞춤형 설명이 진행됐다.

또한, 기업의 경영 환경 개선과 성장 동력을 지원하고자 참여기관과 기업의 1:1 상담 창구를 병행 운영해, 기업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의 건의·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시는 2024 화성시 중소기업 지원사업 정책설명자료를 화성시청 e-book 사이트와 화성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시해 현장에 방문하지 못한 기업인들도 활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신현배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관내 중소기업에 2024년도 중소기업 지원 사업을 설명하고 기업별 1:1 상담을 통해 각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 지원사업을 안내하는 자리였다”며 “어려운 시기 관내 중소기업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화성/양용기 기자 yk6007@sudokwon.com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수도권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