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2년 제8회 이천체험문화축제’ 3년 만에 개최
이천/손용기 기자입력 : 2022. 09. 29(목) 14:50
[이천/손용기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19년 개최 이후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되었던 ‘2022년 제8회 이천체험문화축제’를 오는 10월, 3년 만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100가지 체험! 100가지 웃음!’을 주제로 한 이번 체험문화축제는 10월 15~ 16일, 2일간 이천도자예술마을 예스파크 야외 대공연장 일원에서 개최하며, 3년 만에 개최한 만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공연들이 가득 준비되어 있다.

이천 특산품으로 쌀케이크·한과와 같은 전통음식을 만드는 음식만들기 체험을 비롯해 ▲말·당나귀 타기, 말먹이주기·트랙터마차타기 등의 전통농촌체험 ▲도자기 컵 만들기·목공체험·스카프염색과 같은 문화여가체험 ▲체험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열기구타기 ▲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 단체줄다리기·OX게임과 같은 추억의 게임 등의 다양한 즐길 거리뿐만 아니라 ▲난타, 특공무술·태권도 시범공연과 같은 재미있는 볼거리가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어린이 체험객의 안전인식 향상을 위해 이천소방서에서 119 소방안전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소방안전 체험을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를 주관하는 이천나드리 이사장은 “도시와 농촌이 공존하는 이천에서 개최하는 이천체험문화축제가 아이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농촌·문화 체험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축제기간동안 아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손용기 기자 mbcda60@sudokwon.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수도권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