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비대면 청소년국제교류실무자워크숍’ 진행
12월 10일 (금) 비대면 청소년국제교류실무자워크숍 실시
유한태 기자입력 : 2021. 11. 28(일) 10:31
[유한태 기자]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미지센터)는 12월 10일 오후 2시 청소년 기관 실무자 및 해당 전공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청소년국제교류실무자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 국제 교류 실무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국제 교류 사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효과적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미지센터는 청소년 기관 및 유관 단체 실무자를 대상으로 국제 교류 사업 기획 및 운영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2006년부터 청소년국제교류실무자워크숍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에 대응해 미지센터가 운영한 2021년 비대면 국제교류 프로그램 사례와 미지센터의 해외 협력 기관인 일본 NPO 판게아의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청소년 국제 교류 활동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효과적인 비대면 국제 교류 프로그램 기획 방법 보급을 위해 청소년 간 친밀감 형성 및 다문화 이해를 촉진할 수 있는 ‘국제교류 프로그램 맞춤형 아이스브레이킹’ 강연·실습도 진행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미지센터와 강연 콘텐츠 전문 개발자가 함께 기획한 아이스브레이킹 책자가 제공된다.

올해 청소년국제교류실무자워크숍은 화상 회의 시스템 줌(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선착순으로 60명의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니,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 실무자는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홈페이지 및 참가 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유한태 기자 yht1818@sudokwon.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수도권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