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화목한 징검다리’교원역량강화 연수 운영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열리는 화목한 징검다리 연수
평택/서태호 기자입력 : 2021. 10. 19(화) 18:43
[평택/서태호 기자]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주)은 10월 19일부터 11월 18일 한 달 동안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마다 다양한 주제로 16회 열리는 ‘화목한 징검다리’ 교원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화목한 징검다리’ 연수는 지난 8월 방학에 운영했던 <함께함> 주제별 수업 만들기 직무연수(15시간)와 연계하여 2차로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계획된 연수이다. 초등교육지원과의 부서별 업무 협업을 통해 8가지 주제(생활교육, 지역 연계, 학교 민주성, 학습 부진, 비대면 수업과 놀이, 온 작품, 관계)의 16개 강의로 구성하였다. 또한 다양한 학교의 요구와 필요를 반영하여 설계하였고 교원이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이번 연수는 모두 실시간 원격으로 진행되며 총 224명 교원이 각 주제별로 신청하였고 코로나19 이후 대두되고 있는 학생들의 학력 격차 해소 방안, 비대면 수업과 놀이, 그림책을 활용한 수업 등의 주제에 많은 교원이 신청하여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용주 교육장은 “교사들의 필요와 요구를 반영하여 열린 형태와 자율적인 참여로 협업을 통해 기획된 화목한 징검다리 연수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교원역량 강화 지원과 학교 교육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평택/서태호 기자 thseo113@hanmail.net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수도권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