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장학회, 선행학생 장학금 전달
안동/ 이영준 기자입력 : 2022. 01. 12(수) 10:50
[안동/ 이영준 기자]
재단법인 경상북도교육장학회는 12일 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선행 학생 2명에게 각 5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이번 선행의 주인공들은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 신라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3학년 학생들이며, 한 시민의 제보로 알려지게 되었다.

지난 2일 오전 3시경 포항시 북구 죽도동의 한 원룸 건물에서 전기 누전으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하여 소방서 추산 4천여만 원의 재산피해를 낸 뒤 진화되었으나, 다행히 인근 고등학생들의 도움으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화재 발생 현장에서 2~3분 거리 죽도시장 부근에 거주하는 최다래 학생(포항해양과학고 3학년)이 ‘타는 냄새’가 난다며 친구인 박진수 학생(신라고 3학년)에게 연락한 후 119에 화재신고를 하였다.

이후 소화기를 챙겨 화재현장으로 이동하였고, 연기 가득찬 3층 원룸 건물로 올라가 일일이 문을 두드리며 자고 있던 사람들을 깨운 후 무사히 대피시켜 7명의 소중한 생명을 지켜냈다.




김정한 이사는 “새벽 화재 현장에서 7명의 생명을 구한 학생들의 용기 있는 행동을 격려하기 위해 이번 장학금을 전달하기로 하였으며, 앞으로도 선행 학생을 적극 발굴, 격려하여 지역 사회에 따뜻한 귀감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동/ 이영준 기자 news-press@hanmail.net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수도권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